위드위 홀딩스는

한국 기업의 일본 진출을 돕고, 일본 내 판로개척과 세일즈대행, 비즈니스매칭 에이전시와 조인트벤처 설립등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.

“위드위” 솔루션은

일본수출지원센터 라는 테마로 한국 기업과 일본 바이어 간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지원합니다.
솔루션 내 한국 기업과 상품의 소개, 일본 내 바이어 등록과 사전 샘플링과 상담회 전,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적극적인 업무 지원을 통한 성과 창출에 대응합니다.

일본 내 모회사 격인 ㈜COCOA 그룹의 독자적인 1만개 기업, 바이어 ERP 시스템 인프라와 연계된 차별화된 네트워킹으로 한국과 일본간 비즈니스에서 최적화된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으며, 이를 기조로 “위드위” 솔루션을 운영합니다.

“위드위” 주요 거래선

With We 업무리스트

* 제품의 발굴

한국의 우수한 제품과 제조사를 발굴하여 세계시장에 소개

* 시장 및 판로 개척

각 국가별 문화별에 맞춘 시장에 대한 접근법을 개발하여 우수한 제품을 시장에 소개

* 소통/관리를 위한 솔루션 확보

정보화사회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통해 소통을 하고 데이터베이스를 통한 성공 확율을 높힙니다

With We 는 왜 일본에 주력하는가?

– 2017년, OECD 발표 기준, 한국의 구매력 기준 1인당 GDP(국내총생산)는 41,001 달러 달성하여 일본의 1인당 GDP 40.885 달러를 이미 앞질렀습니다.

– 구매력이 높다는 점은 가격이 높다는 점인데 국산제품을 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아시아 국가는 동일 소득권인 일본이 유일합니다.

– 국가 간 신뢰는 낮아도 동일문화권이며, 비슷한 감성과 식생활 등 공유되는 문화아이템이 많음, 특히 3차 한류붐으로 한국제품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습니다.

– 일본내 한국교민이 많이 있으며 이를 통한 전문가집단과의 교류 가능합니다.

– 젊은층의 호감도가 높습니다.

코로나 19에 With We가 대응하는 방식

– 코로나19로 인해 거래와 이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접근방식을 시도

–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을 통해 발빠르게 만나서 교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

– 상호간에 신뢰할 수 있는 제조사와 바이어를 연결

– 단발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업무요청과 확인을 할 수 있어 업무효율성을 상승

– 상호간의 정확한 니즈파악을 할 수 있도록 함

With We 비대면 수출플랫폼 구축 이유

– 비대면수출상담회의 개최가 목적이 아니라 수출과 시장창출의 성공가능성을 높히는데 목적이 있습니다.

– 단발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정보와 업무가 공유되어 시간을 줄이고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.

With We 비대면 수출플랫폼 업무프로세스

STEP 3 단계에서 많은 정보가 쌍방향으로 소통될 예정

– 바이어의 제품품평의 기본정보 : 체험제품의 팩키지, 내용물및 성분, 가격대, AS 등의 평가정보를 별다섯개기준으로 품평정보를 수집하게 됩니다.

– 추가적인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바이어와 제조사가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하여 상호간의 소통이 가능하도록 합니다.

STEP 4 후속처리

– 추가적인 바이어의 문의 및 요구사항이 비대면수출플랫폼의 댓글로 접수되면 제조사와 공유 / 그에 대한 처리결과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.

– 계약성사 이후 해당국가내 인증과 물류등의 전문회사와 연결하여 바이어측의 기준에 따라 업무를 진행되도록 서포트하게 됩니다.

– 일본바이어와 미팅이후 계약성사까지 평균적 8개월 소요, 이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정보공유와 체크하는 업무프로세스를 도입합니다.

With We 의 역량